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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admin
2015.08.19
㈜디오 개인정보 취급방침 총 칙 주식회사 디오(이하 '회사'라 함)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통신비밀보호법 등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등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1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3. 고지의 의무 1.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전화번호 등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률,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본인 확인, 고지사항 전달 및 확인 등 의사소통을 위한 절차의 이용 및 이벤트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수집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질문, 비밀번호 확인 답변, 이메일, 회원인증값(아이핀 또는 모바일 인증) - 선택수집항목 : 주소, 휴대전화, 일반전화, 생년월일 - 외국인 회원 : 외국인 등록번호, 여권번호, 국제운전면허증번호 중 하나는 필수수집 ②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방문 일시 ③ 유료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 계좌이체시 : 금융사, 계좌번호 ④ 제품 배송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됩니다. - 제품 수취인 및 서비스 이용자 이름, 휴대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⑤ 부가 서비스 및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추가 정보들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부가 서비스 및 이벤트 응모 페이지를 통해 명시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정보 수정,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 회사는 이용자가 만 19세 이상의 분들에 한해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시 회원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 또는 「동의안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는 다음의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이 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회원 가입, 이용자 맞춤 서비스 등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요금 정산 컨텐츠 제공, 주문제품 배송, 이벤트 경품 배송, 구매 및 요금 결재, 청구서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 추심 (3) 신규서비스 개발,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전달. 상기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3.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을 받은자 우체국 택배 (위탁목적:주문상품의 배송) (주)인터넷나야나 (위탁목적:전산 시스템 구축 및 유지)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기 이벤트는 참여 시에 개별 공지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종료 시점 (3) 1년 이상 정보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나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이 경과한 후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1.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법률에 의한 대리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조회, 수정, 탈퇴를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MY PAGE > My info’ 항목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쿠키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센터 - 전화번호 : 070-7548-1789 - 이메일 : doinc.main@gmail.com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최 신 철 - 전화번호 : 010-2586-1789 - 이메일 : charlie@do-inc.co.kr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 회원자격이 상실되거나 회사 홈페이지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관계 법령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5년 9월 30일 - 시행일자 : 2015년 9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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